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 배밖에 없지만 고속 페리가 있어요~! 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 배밖에 없지만 고속 페리가 있어요~!
얼마 전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8’에서 추자도가 나와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추자도 여행을 알아보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올레길을 걷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자연환경을 즐기는 분들에게 좋은 여행지이자 휴식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로부터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았던 추자도, 이번 게시물에서는 제주에서 추자도로 가는 방법 중 가장 빠른 방법인 퀸스타 2호를 소개합니다. 얼마 전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8’에서 추자도가 나와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추자도 여행을 알아보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올레길을 걷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자연환경을 즐기는 분들에게 좋은 여행지이자 휴식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로부터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았던 추자도, 이번 게시물에서는 제주에서 추자도로 가는 방법 중 가장 빠른 방법인 퀸스타 2호를 소개합니다.
여기서 잠깐! 추자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날씨를 꼭 체크해 주세요. 바람이 강하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배가 결항될 수 있으며, 출항 일정은 당일 오전 8시에 전화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추자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날씨를 꼭 체크해 주세요. 바람이 강하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배가 결항될 수 있으며, 출항 일정은 당일 오전 8시에 전화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참, 추자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날씨를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좋아요. 맑은 날 다녀오는 것이 가장 좋지만, 겨울철은 대체로 푸른 하늘을 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기상 체크는 필수! 또 배의 출항에 관해서도 날씨는 미리 알아두세요! 아, 참, 추자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날씨를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좋아요. 맑은 날 다녀오는 것이 가장 좋지만, 겨울철은 대체로 푸른 하늘을 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기상 체크는 필수! 또 배의 출항에 관해서도 날씨는 미리 알아두세요!

제주항에 비치되어 있는 여러 팜플렛, 역시 관광지인 것 같죠? 저는 제주도에 살아도 이 많은 곳들 중에 안 가본 곳이 대부분이네요. 시간을 내서 하나씩 천천히 다녀볼게요. 제주항에 비치되어 있는 여러 팜플렛, 역시 관광지인 것 같죠? 저는 제주도에 살아도 이 많은 곳들 중에 안 가본 곳이 대부분이네요. 시간을 내서 하나씩 천천히 다녀볼게요.
제주항 여객선 운항시간표(2020년 10월) 제주도에서 추자도는 물론 목포, 완도, 여수, 부산 등으로 가는 배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시간과 예약번호가 있으니 제주항 배편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제주항 관광지 팜플렛 옆 부스에 비치되어 있으니 1장씩 가져가세요! 제주항 여객선 운항시간표(2020년 10월) 제주도에서 추자도는 물론 목포, 완도, 여수, 부산 등으로 가는 배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시간과 예약번호가 있으니 제주항 배편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제주항 관광지 팜플렛 옆 부스에 비치되어 있으니 1장씩 가져가세요!

배표는 사전에 왕복으로 예약을 해도 편도 티켓이 발권되고, 돌아오는 길에는 다시 매표소에 들러 발급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매표소 앞에 놓인 추자도 팜플렛 한 장을 들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처럼 퀸스타 2호를 타러 이동! 배표는 사전에 왕복으로 예약을 해도 편도 티켓이 발권되고, 돌아오는 길에는 다시 매표소에 들러 발급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매표소 앞에 놓인 추자도 팜플렛 한 장을 들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처럼 퀸스타 2호를 타러 이동!
오전 9시 30분에 출항하는 배, 저는 대부분 목요일 오전에 출발하는 배를 타는데 다음날부터 주말이라 그런지 배 정원의 절반 이상이 항상 차 있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낚시 용품을 가지고 타는 분들이 많고, 그 외에는 올레길을 돌고 싶은 분이죠? 오전 9시 30분에 출항하는 배, 저는 대부분 목요일 오전에 출발하는 배를 타는데 다음날부터 주말이라 그런지 배 정원의 절반 이상이 항상 차 있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낚시 용품을 가지고 타는 분들이 많고, 그 외에는 올레길을 돌고 싶은 분이죠?
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가장 빠른 배 퀸스타 2호는 444명이 탑승할 수 있는 고속 페리로 1층과 2층 의자석이 있습니다. 배가 움직이는 동안 갑판으로 나가지도 못하고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어야 하는데 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저는 타면 만에 하나 취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그대로 잠들어 버립니다. 빠르기 때문에 흔들림도··· 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가장 빠른 배 퀸스타 2호는 444명이 탑승할 수 있는 고속 페리로 1층과 2층 의자석이 있습니다. 배가 움직이는 동안 갑판으로 나가지도 못하고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어야 하는데 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저는 타면 만에 하나 취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그대로 잠들어 버립니다. 빠르기 때문에 흔들림도···
제 앞을 걷던 분, 추자도로 낚시를 갈 건지 낚시 도구를 많이 가지고 갈게요. 추자도에 있으면 여기저기서 낚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낚시한 분들이 많이 잡아서 예약한 민박집 식당에서 직접 떠들고 있습니다. 저도 어제 낚시하시는 분들이 묵는 숙소 1층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다가 갓 잡은 자연산 숭어회와 감성돔회를 얻어 먹었는데 살이 정말 쫀득쫀득해서 단맛까지… 크~ 얼마나 맛있었는지 몰라요. 제 앞을 걷던 분, 추자도로 낚시를 갈 건지 낚시 도구를 많이 가지고 갈게요. 추자도에 있으면 여기저기서 낚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낚시한 분들이 많이 잡아서 예약한 민박집 식당에서 직접 떠들고 있습니다. 저도 어제 낚시하시는 분들이 묵는 숙소 1층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다가 갓 잡은 자연산 숭어회와 감성돔회를 얻어 먹었는데 살이 정말 쫀득쫀득해서 단맛까지… 크~ 얼마나 맛있었는지 몰라요.
매표소에서 발권된 티켓을 보면 작은 글씨로 좌석이 지정되어 있어 티켓을 자세히 한번 들여다보셔야 하며, 1층 또는 2층으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배정된 좌석으로 앞사람을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저는 2층 자리에 왔어요. 매표소에서 발권된 티켓을 보면 작은 글씨로 좌석이 지정되어 있어 티켓을 자세히 한번 들여다보셔야 하며, 1층 또는 2층으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배정된 좌석으로 앞사람을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저는 2층 자리에 왔어요.
2층 자리에서 조금 더 바다를 넓게 볼 수 있다는 점! 하지만 선착장이 보일 때까지 재미있고, 그 후에는 창문만 잘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내 생각) 2층 자리에서 조금 더 바다를 넓게 볼 수 있다는 점! 하지만 선착장이 보일 때까지 재미있고, 그 후에는 창문만 잘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내 생각)
여기는 1층 의자석입니다. 2층과 마찬가지로 의자만 빼곡하게 놓여 있고 각 층마다 간식을 판매하는 곳이 있어 가는 동안 입이 심심하면 과자나 음료 정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1층 의자석입니다. 2층과 마찬가지로 의자만 빼곡하게 놓여 있고 각 층마다 간식을 판매하는 곳이 있어 가는 동안 입이 심심하면 과자나 음료 정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1층 의자석에서는 짐을 맨 앞에 놓을 수 있으며, 2층 의자석에는 계단 옆에 짐을 놓을 수 있는 짐칸이 있어 자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1층과 마찬가지로 맨 앞에 짐을 놓을 수 있습니다. 1층 의자석에서는 짐을 맨 앞에 놓을 수 있으며, 2층 의자석에는 계단 옆에 짐을 놓을 수 있는 짐칸이 있어 자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1층과 마찬가지로 맨 앞에 짐을 놓을 수 있습니다.
제주에서 추자도 그리고 해남까지 가는 퀸스타 2호 제주항에서 9시 30분에 출발해서 11시쯤 도착했습니다. 약 1시간 반 정도 소요되며 9,000~13,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시간 날짜, 출발지에 따라 배 가격이 다르다고 하는데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퀸스타 2호에 탑승하면 상추자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숙소를 상추자로 만들고 관광도 상추자에서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나츠아키코지마에서 버스를 타면 약 20분 정도 걸려 도착할 수 있으니 배편 시간대를 잘 알아보고 오시면 좋겠네요 🙂 제주에서 추자도, 그리고 해남까지 가는 퀸스타 2호, 제주항에서 9시 30분에 출발하여 11시경에 도착하였습니다. 약 1시간 반 정도 소요되며 9,000~13,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시간 날짜, 출발지에 따라 배 가격이 다르다고 하는데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퀸스타 2호에 탑승하면 상추자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숙소를 상추자로 만들고 관광도 상추자에서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나츠아키코지마에서 버스를 타면 약 20분 정도 걸려 도착할 수 있으니 배편 시간대를 잘 알아보고 오시면 좋겠네요 🙂
상추자항 터미널에 들어가면 추자도 여행 관련 팜플렛을 하나씩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 장 가져가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상추자항 터미널에 들어가면 추자도 여행 관련 팜플렛을 하나씩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 장 가져가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팜플렛을 가져가는 곳 아래 걷기 좋은 코스를 설명해 놓은 그림이 있으니 올레길 투어를 오신 분들은 이 코스를 따라 걸어보는 것도 추천! 추자도는 작은 섬이지만 올레길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곳이므로 1박 2일로 상·하 추자도에 나누어 둘러볼 경우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물론 체력이 좋아야 당일에도 가능하죠!!! 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추자행 배편 2대를 이용해 본 결과 퀸스타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했습니다.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빨리빨리’가 가능하기 때문일까? ㅋㅋㅋㅋㅋㅋㅋㅋ 팸플릿 가져가는 곳 아래 걷기 좋은 코스 설명해 놓은 그림이 있으니 올레길 투어 오신 분들은 이 코스를 따라 걸어보는 것도 추천! 추자도는 작은 섬이지만 올레길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곳이므로 1박 2일로 상·하 추자도에 나누어 둘러볼 경우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물론 체력이 좋아야 당일에도 가능하죠!!! 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추자행 배편 2대를 이용해 본 결과 퀸스타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했습니다.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빨리빨리’가 가능하기 때문일까? wwwwww
추자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 추자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 추자도
상추자도선착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 대서리 상추자도선착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 대서리
제주항연안여객터미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임항로 111 제주항연안여객터미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임항로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