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리뷰는 김태균 감독의 2001년작 화산고등학교입니다. 영화 외적으로 출연진이 엄청난 편이에요. 장혁 씨와 신민아 씨의 2001년 모습을 보는 것도 감상 포인트 중 하나로 공효진, 권상우, 김수로, 허준호, SNL로 친숙한 정상훈 배우까지 2022년 기준 대배우님들이 총출동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해외 유명 감독인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꽤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영화의 가치가 외적인 부분에 있냐면 절대 아닙니다. 제가 중학생 때 읽었던 소설이 2000년대 무협/판타지 소설이에요. 가장 유명한 드래곤 라자 묵향 비뢰도를 비롯해 정말 셀 수 없을 정도의 책을 읽을 정도로 장르문학에 빠져 있었어요. 그때 상상만 하던 이야기의 영상화라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나온 ‘해리포터’ 시리즈나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흥행한 것과 비슷한 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무협소설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신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설의 영상화라는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타케시 부분이 눈에 띄는 반면 협 부분이 약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같은 내용의 소설이었다면 좋은 평가를 받기는 어려웠겠지만 영상화로 나오는 좋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볼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두 번째 리뷰는 김태균 감독의 2001년작 화산고등학교입니다. 영화 외적으로 출연진이 엄청난 편이에요. 장혁 씨와 신민아 씨의 2001년 모습을 보는 것도 감상 포인트 중 하나로 공효진, 권상우, 김수로, 허준호, SNL로 친숙한 정상훈 배우까지 2022년 기준 대배우님들이 총출동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해외 유명 감독인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꽤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영화의 가치가 외적인 부분에 있냐면 절대 아닙니다. 제가 중학생 때 읽었던 소설이 2000년대 무협/판타지 소설이에요. 가장 유명한 드래곤 라자 묵향 비뢰도를 비롯해 정말 셀 수 없을 정도의 책을 읽을 정도로 장르문학에 빠져 있었어요. 그때 상상만 하던 이야기의 영상화라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나온 ‘해리포터’ 시리즈나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흥행한 것과 비슷한 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무협소설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신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설의 영상화라는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타케시 부분이 눈에 띄는 반면 협 부분이 약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같은 내용의 소설이었다면 좋은 평가를 받기는 어려웠겠지만 영상화로 나오는 좋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볼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캐릭터는 김수로 씨가 연기한 ‘장량’이라는 캐릭터입니다. 나 장량이야, 장량!’이라는 대사를 등장할 때마다 반복하는데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복무할 때 생활관에서 같이 봤는데 저 말고는 다 재미없었어요. 무협에 별로 관심이 없다면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기억에 남는 캐릭터는 김수로 씨가 연기한 ‘장량’이라는 캐릭터입니다. 나 장량이야, 장량!’이라는 대사를 등장할 때마다 반복하는데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복무할 때 생활관에서 같이 봤는데 저 말고는 다 재미없었어요. 무협에 별로 관심이 없다면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화상고 감독 김태균 출연 장혁 신민아 허준호 개봉 2001.12.08. 화상고 감독 김태균 출연 장혁 신민아 허준호 개봉 2001.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