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칸 영화제 프리뷰 : 꼭 봐야 할 영화 22편

 

‘에밀리아 페레즈, 에밀리아 페레즈’ 2015년 영화 ‘디팡’으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프랑스 유명 영화감독 자크 오디아르(Jacques Audiard)가 최신작 ‘에밀리아 페레즈’로 칸에 돌아올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Audiard의 영화는 칸 경쟁 부문에서 단골로 등장해 왔으며 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영화에는 셀레나 고메즈, 조 살다냐, 에드가 라미레스와 함께 잘 알려지지 않은 스페인 여배우 카라 소피아 가스콘이 타이틀 롤을 맡는 등 화려한 출연진이 등장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영화 전체가 터프하고 야심적이라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뮤지컬 범죄 코미디로 탈옥한 멕시코 카르텔 지도자의 성전환 수술을 돕고 당국의 감시를 피해 자신의 성별을 확인하는 임무를 맡은 여성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프랑스 가수 겸 배우 카밀이 노래를 작곡하고 음악가 겸 타악기 연주자 클레망 뒤콜(Clément Ducol.)이 악보를 작곡했습니다. ‘에밀리아 페레즈, 에밀리아 페레즈’ 2015년 영화 ‘디팡’으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프랑스 유명 영화감독 자크 오디아르(Jacques Audiard)가 최신작 ‘에밀리아 페레즈’로 칸에 돌아올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Audiard의 영화는 칸 경쟁 부문에서 단골로 등장해 왔으며 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영화에는 셀레나 고메즈, 조 살다냐, 에드가 라미레스와 함께 잘 알려지지 않은 스페인 여배우 카라 소피아 가스콘이 타이틀 롤을 맡는 등 화려한 출연진이 등장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영화 전체가 터프하고 야심적이라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뮤지컬 범죄 코미디로 탈옥한 멕시코 카르텔 지도자의 성전환 수술을 돕고 당국의 감시를 피해 자신의 성별을 확인하는 임무를 맡은 여성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프랑스 가수 겸 배우 카밀이 노래를 작곡하고 음악가 겸 타악기 연주자 클레망 뒤콜(Clément Ducol.)이 악보를 작곡했습니다.

‘아노라, 아노라’ 작가 겸 감독인 숀 베이커(Sean Baker)의 첫 칸 경쟁작인 ‘레드 로켓, 레드 로켓’에 이어 베이커는 베이커의 관심사 중 하나인 성노동자의 삶을 다룬 또 다른 영화 ‘아노라’로 돌아왔습니다. 이 영화에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에서 맨슨 일가 살인범 중 한 명으로 출연한 파멜라 애들론의 ‘베터 싱스’ FX 시리즈의 인기 스타 마이키 매디슨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브루클린 출신의 젊은 성노동자(매디슨)가 러시아의 과두주의 아들과 결혼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녀의 동화 같은 결혼 생활은 남성의 부모가 결혼 무효화를 위해 뉴욕에 오면 위협을 받습니다. 베이커 영화의 경우, 종종 그렇듯 캐스트의 대부분은 비교적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6번 칸’ 배우 유리 보리소프를 비롯해 마크 아이델슈타인, 카렌 카라그리안, 바체 토브마시얀, 아이비 우르크, 루나 소피아 미란다 등이 출연합니다. 촬영 감독은 ‘웨이브’와 ‘레드 로켓’을 촬영한 드류 다니엘스(Drew Daniels)가 맡았습니다. 네온은 이미 북미 판권을 획득했습니다. ‘아노라, 아노라’ 작가 겸 감독인 숀 베이커(Sean Baker)의 첫 칸 경쟁작인 ‘레드 로켓, 레드 로켓’에 이어 베이커는 베이커의 관심사 중 하나인 성노동자의 삶을 다룬 또 다른 영화 ‘아노라’로 돌아왔습니다. 이 영화에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에서 맨슨 일가 살인범 중 한 명으로 출연한 파멜라 애들론의 ‘베터 싱스’ FX 시리즈의 인기 스타 마이키 매디슨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브루클린 출신의 젊은 성노동자(매디슨)가 러시아의 과두주의 아들과 결혼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녀의 동화 같은 결혼 생활은 남성의 부모가 결혼 무효화를 위해 뉴욕에 오면 위협을 받습니다. 베이커 영화의 경우, 종종 그렇듯 캐스트의 대부분은 비교적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6번 칸’ 배우 유리 보리소프를 비롯해 마크 아이델슈타인, 카렌 카라그리안, 바체 토브마시얀, 아이비 우르크, 루나 소피아 미란다 등이 출연합니다. 촬영 감독은 ‘웨이브’와 ‘레드 로켓’을 촬영한 드류 다니엘스(Drew Daniels)가 맡았습니다. 네온은 이미 북미 판권을 획득했습니다.

‘더 서브스턴스, 더 서브스턴스’ 2017년 장편 데뷔작 ‘리벤지’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겸 감독 코랄리 팔루자, 코랄리 파르게트가 영화제가 시작되기도 전에 MUBI에 인수되면서 또 하나의 기대작을 거머쥔 것 같습니다. ‘서브스턴스’는 파지아가 다시 각본을 맡은 바디 호러 영화로 촬영 시작 전 사망한 레이 리오타를 대신해 데미 무어, 마가렛 퀄리, 데니스 퀘이드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부분 베일에 싸여 있지만 2017년 토론토 영화제에서 개봉한 ‘리벤지’와 비슷한 각도에서 보디 호러를 페미니즘적으로 해석한 영화라고 하니 그리 놀랄 일은 아닙니다. 칸의 미디어 사이트에는 ‘더 젊고, 더 아름답고, 더 완벽한 또 다른 나’를 만들 수 있는 약을 제안하는 시놉시스와 함께 몇 가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일주일, 다른 사람은 일주일씩 시간을 공유할 뿐입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무어와 퀄리 사이의 신체 교환 같은 변신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파게트가 두 번째 영화에서 바로 경쟁에 뛰어든 것은 매우 주목할 만한 일이고 좋은 징조입니다. 영국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라파티가 작곡을 맡았습니다. ‘더 서브스턴스, 더 서브스턴스’ 2017년 장편 데뷔작 ‘리벤지’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겸 감독 코랄리 팔루자, 코랄리 파르게트가 영화제가 시작되기도 전에 MUBI에 인수되면서 또 하나의 기대작을 거머쥔 것 같습니다. ‘서브스턴스’는 파지아가 다시 각본을 맡은 바디 호러 영화로 촬영 시작 전 사망한 레이 리오타를 대신해 데미 무어, 마가렛 퀄리, 데니스 퀘이드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부분 베일에 싸여 있지만 2017년 토론토 영화제에서 개봉한 ‘리벤지’와 비슷한 각도에서 보디 호러를 페미니즘적으로 해석한 영화라고 하니 그리 놀랄 일은 아닙니다. 칸의 미디어 사이트에는 ‘더 젊고, 더 아름답고, 더 완벽한 또 다른 나’를 만들 수 있는 약을 제안하는 시놉시스와 함께 몇 가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일주일, 다른 사람은 일주일씩 시간을 공유할 뿐입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무어와 퀄리 사이의 신체 교환 같은 변신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파게트가 두 번째 영화에서 바로 경쟁에 뛰어든 것은 매우 주목할 만한 일이고 좋은 징조입니다. 영국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라파티가 작곡을 맡았습니다.

 

‘호라이즌: 앤 아메리칸 사가’의 챕터 1, ‘호라이즌: An American Saga – Chapter 1’, ‘우리는 한때 시골의 밈이었다’라는 표현을 쓰고 싶다면 작가 겸 감독인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는 감독 데뷔작인 ‘늑대와 춤을’으로 오스카상을 휩쓸며 크고 야심찬 영화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후속작인 더 포스트맨과 워터월드(감독은 맡지 않았지만 주연으로 출연했고 내러티브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의 원투펀치 실패 이후 명성은 금세 시들해졌습니다. ‘옐로스톤’의 르네상스 덕분에 그는 미국 서부의 확장과 정착을 다룬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한 대서사시 2부작 로맨틱 드라마와 대규모 출연진의 열정 프로젝트로 돌아옵니다. 코스트너는 시에나 밀러, 샘 와딩턴, 지오바니 리비시, 제나 말론, 애비 리, 마이클 루커, 대니 휴스턴, 루크 윌슨, 이자벨 푸어만(イザジェフ··ペイベルカー·ウィルタン·)과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챕터 2는 8월 16일까지 개봉하지 않기 때문에 칸 관객들은 영화가 얼마나 끝나느냐에 따라 아쉬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호라이즌: 앤 아메리칸 사가’의 챕터 1, ‘호라이즌: An American Saga – Chapter 1’, ‘우리는 한때 시골의 밈이었다’라는 표현을 쓰고 싶다면 작가 겸 감독인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는 감독 데뷔작인 ‘늑대와 춤을’으로 오스카상을 휩쓸며 크고 야심찬 영화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후속작인 더 포스트맨과 워터월드(감독은 맡지 않았지만 주연으로 출연했고 내러티브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의 원투펀치 실패 이후 명성은 금세 시들해졌습니다. ‘옐로스톤’의 르네상스 덕분에 그는 미국 서부의 확장과 정착을 다룬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한 대서사시 2부작 로맨틱 드라마와 대규모 출연진의 열정 프로젝트로 돌아옵니다. 코스트너는 시에나 밀러, 샘 와딩턴, 지오바니 리비시, 제나 말론, 애비 리, 마이클 루커, 대니 휴스턴, 루크 윌슨, 이자벨 푸어만(イザジェフ··ペイベルカー·ウィルタン·)과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챕터 2는 8월 16일까지 개봉하지 않기 때문에 칸 관객들은 영화가 얼마나 끝나느냐에 따라 아쉬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https://photo.newsen.com/news_photo/2015/09/16/201509160542023410_1.jpg

‘퓨리오사: 매드맥스’ 79세 젊은 호주 감독 조지 밀러(George Miller)가 2022년작 ‘삼천년의 그리움’ 후속작으로 많은 기대를 모은 또 하나의 매드맥스 영화를 선보인다. 2015년 개봉한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프리퀄인 이번 버전에서는 샤를리즈 테론의 퓨리오사를 중심으로 안야 테일러-조이(퀸즈 갬빗)가 연기한 퓨리오사가 등장합니다. ‘퓨리로드’ 15~20년 전을 배경으로 한 이 액션 드라마는 한 젊은 여성이 워로드 디멘토스가 이끄는 바이커 무리의 손에 납치돼 결국 황제 퓨리오사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크리스 헴스워스와 톰 버크가 시타델을 지배하기 위해 전쟁을 벌이는 두 폭군을 연기하고, 퓨리오사는 황무지를 통해 집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합니다. 정키엑스엘이 다시 작곡을 맡았고, 이번에는 사이먼 더건(‘위대한 개츠비’)이 ‘삼천년의 그리움’ 이후 은퇴한 정실부터 촬영을 맡았습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79세 젊은 호주 감독 조지 밀러(George Miller)가 2022년작 ‘삼천년의 그리움’ 후속작으로 많은 기대를 모은 또 하나의 매드맥스 영화를 선보인다. 2015년 개봉한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프리퀄인 이번 버전에서는 샤를리즈 테론의 퓨리오사를 중심으로 안야 테일러-조이(퀸즈 갬빗)가 연기한 퓨리오사가 등장합니다. ‘퓨리로드’ 15~20년 전을 배경으로 한 이 액션 드라마는 한 젊은 여성이 워로드 디멘토스가 이끄는 바이커 무리의 손에 납치돼 결국 황제 퓨리오사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크리스 헴스워스와 톰 버크가 시타델을 지배하기 위해 전쟁을 벌이는 두 폭군을 연기하고, 퓨리오사는 황무지를 통해 집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합니다. 정키엑스엘이 다시 작곡을 맡았고, 이번에는 사이먼 더건(‘위대한 개츠비’)이 ‘삼천년의 그리움’ 이후 은퇴한 정실부터 촬영을 맡았습니다.

‘카인드 오브 카인드니스, Kinds Of Kindness’ 그리스 위어드 웨이브 영화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Yorgos Lanthimos)가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엠마 스톤에게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안겨주며 총 11개의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프랑켄슈타인 같은 동화 ‘여자들’을 선보인 지 9개월도 안 돼 감독은 통제와 그 부족을 주제로 한 세 가지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앤솔로지 영화/3부작 우화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이빨'(2009), ‘더 랍스터'(2015), ‘킬링 디어'(2017) 등 그의 모든 초기 영화를 공동 집필한 작가 에프티미스 필리포와 재회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엠마 스톤과 다시 호흡을 맞춘 이 영화에는 제시 플레먼즈, 윌렘 데포, 마가렛 퀄리, 홍차우, 조 얼윈, 마무드 아티, 헌터 셰퍼 등 화려한 출연진이 등장합니다. ‘친절의 종류’는 란티모스가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한 세 번째 영화로, 지난 두 편의 영화로 베니스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카인드 오브 카인드니스, Kinds Of Kindness’ 그리스 위어드 웨이브 영화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Yorgos Lanthimos)가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엠마 스톤에게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안겨주며 총 11개의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프랑켄슈타인 같은 동화 ‘여자들’을 선보인 지 9개월도 안 돼 감독은 통제와 그 부족을 주제로 한 세 가지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앤솔로지 영화/3부작 우화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이빨'(2009), ‘더 랍스터'(2015), ‘킬링 디어'(2017) 등 그의 모든 초기 영화를 공동 집필한 작가 에프티미스 필리포와 재회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엠마 스톤과 다시 호흡을 맞춘 이 영화에는 제시 플레먼즈, 윌렘 데포, 마가렛 퀄리, 홍차우, 조 얼윈, 마무드 아티, 헌터 셰퍼 등 화려한 출연진이 등장합니다. ‘친절의 종류’는 란티모스가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한 세 번째 영화로, 지난 두 편의 영화로 베니스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리모노프: 더 발라드, Limonov: The Ballad’, ‘리모노프: 에디의 발라드’는 ‘레토'(2018), ‘페트로프 풀'(2021), ‘차이콥스키의 아내'(2022) 등 칸 영화제에서 유명한 러시아 영화감독 키릴 세레브렌니코프(Kirill Semyonovich)의 최신작입니다. 프랑스 작가 에마뉘엘 카렐이 급진적인 러시아 시인이자 정치 반체제 인사 에두아르도 리모노프의 전기를 소설화한 야심작으로, 벤 위쇼(벤 위쇼)가 주연을 맡은 ‘패시지’가 타이틀롤을 맡았다. 그 외에도 토마스 알라나, 산드린 보네르, 빅토리아 밀로슈니첸코, 루이드 드 렌케신, 마리아 마슈코바 등이 출연합니다. ‘리모노프: 더 발라드, Limonov: The Ballad’, ‘리모노프: 에디의 발라드’는 ‘레토'(2018), ‘페트로프 풀'(2021), ‘차이콥스키의 아내'(2022) 등 칸 영화제에서 유명한 러시아 영화감독 키릴 세레브렌니코프(Kirill Semyonovich)의 최신작입니다. 프랑스 작가 에마뉘엘 카렐이 급진적인 러시아 시인이자 정치 반체제 인사 에두아르도 리모노프의 전기를 소설화한 야심작으로, 벤 위쇼(벤 위쇼)가 주연을 맡은 ‘패시지’가 타이틀롤을 맡았다. 그 외에도 토마스 알라나, 산드린 보네르, 빅토리아 밀로슈니첸코, 루이드 드 렌케신, 마리아 마슈코바 등이 출연합니다.

‘파르테노프, 파르테노프’ 칸의 주축인 이탈리아 작가 겸 감독 파올로 소렌티노(Paolo Sorrentino)가 클로이제트에서 7번째 경쟁부문 진출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드라마는 도시의 이름을 딴 파르테노페라는 이름의 여성에 대한 이야기로 1950년부터 오늘까지 그녀의 인생의 긴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칸은 이 영화를 영웅주의는 없지만 자유와 나폴리, 그리고 사랑의 얼굴, 즉 진실하고 무의미하며 말할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이 가득한 ‘여성적 서사시’라고 설명합니다. 쏘렌토노가 사랑하는 매혹적인 나폴리의 집은 물론 전작인 ‘신의 손'(같은 DP인 다리아 단토니오 촬영)과 마찬가지로 늘 배경으로 등장하며, 여러모로 이야기의 또 다른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셀레스트의 달라 포르타가 어린 파르테노페 역을 맡았고, 이탈리아 출신 감독 피에트로 제르미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의 초기 영화 ‘순응자'(1970)와 ‘1900’(1976)으로 유명한 베테랑 이탈리아 배우 스테파니아 산드레리가 성인 버전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이 영화에는 게리 올드먼, 이사벨라 페라리, 페페 란제타, 실비오 올란도, 루이사 라니에리 등이 출연해 기억에 남는 그녀의 삶을 넘나드는 다양한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A24는 이미 북미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파르테노프, 파르테노프’ 칸의 주축인 이탈리아 작가 겸 감독 파올로 소렌티노(Paolo Sorrentino)가 클로이제트에서 7번째 경쟁부문 진출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드라마는 도시의 이름을 딴 파르테노페라는 이름의 여성에 대한 이야기로 1950년부터 오늘까지 그녀의 인생의 긴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칸은 이 영화를 영웅주의는 없지만 자유와 나폴리, 그리고 사랑의 얼굴, 즉 진실하고 무의미하며 말할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이 가득한 ‘여성적 서사시’라고 설명합니다. 쏘렌토노가 사랑하는 매혹적인 나폴리의 집은 물론 전작인 ‘신의 손'(같은 DP인 다리아 단토니오 촬영)과 마찬가지로 늘 배경으로 등장하며, 여러모로 이야기의 또 다른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셀레스트의 달라 포르타가 어린 파르테노페 역을 맡았고, 이탈리아 출신 감독 피에트로 제르미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의 초기 영화 ‘순응자'(1970)와 ‘1900’(1976)으로 유명한 베테랑 이탈리아 배우 스테파니아 산드레리가 성인 버전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이 영화에는 게리 올드먼, 이사벨라 페라리, 페페 란제타, 실비오 올란도, 루이사 라니에리 등이 출연해 기억에 남는 그녀의 삶을 넘나드는 다양한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A24는 이미 북미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세파 모어, C’est Pas Moi’ 영어 제목으로도 유명한 프랑스의 유명한 앙팡테리블 영화감독 레오스 카락스(Leos Carax)는 칸 뮤지컬 ‘아네트’의 후속작으로 보는 관점에 따라 보다 메타적이거나 배꼽 잡는 영화를 선보입니다. 자유 형식과 컷업으로 묘사되는 1인칭으로 쓰인 준영화적 자화상인 이 영화에서 카락스는 자신의 작품 속 인물을 영화 속에서 재발견합니다. 이 영화는 실제로 열리지 않았던 가상의 퐁피두 박물관 전시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유명한 갤러리에서는 감독에게 ‘사진으로 답장’하고 자신이 누구인지 설명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감독은 자신과 ‘자신의’ 세계에 대한 질문으로 가득 찬 대답을 시도합니다. 그가 자신의 과거 영화를 재현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Holy Motors'(2012)로 악명 높은 무슈메르데 캐릭터를 복구한 데니스 라반트 같은 이전 카락스 배우와 카타리나 유스핀나, 로레타 주드카이트가 영화에 등장합니다. 야심적이고 거친 실험이 돋보이는 이 영화는 고다르이기도 하고, 토드 헤인즈의 작품과 비슷한 점을 고려하면 딜런이기도 합니다. 칸의 프리미어 상영작입니다만, 상영 시간은 불과 40분입니다. ‘세파 모어, C’est Pas Moi’ 영어 제목으로도 유명한 프랑스의 유명한 앙팡테리블 영화감독 레오스 카락스(Leos Carax)는 칸 뮤지컬 ‘아네트’의 후속작으로 보는 관점에 따라 보다 메타적이거나 배꼽 잡는 영화를 선보입니다. 자유 형식과 컷업으로 묘사되는 1인칭으로 쓰인 준영화적 자화상인 이 영화에서 카락스는 자신의 작품 속 인물을 영화 속에서 재발견합니다. 이 영화는 실제로 열리지 않았던 가상의 퐁피두 박물관 전시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유명한 갤러리에서는 감독에게 ‘사진으로 답장’하고 자신이 누구인지 설명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감독은 자신과 ‘자신의’ 세계에 대한 질문으로 가득 찬 대답을 시도합니다. 그가 자신의 과거 영화를 재현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Holy Motors'(2012)로 악명 높은 무슈메르데 캐릭터를 복구한 데니스 라반트 같은 이전 카락스 배우와 카타리나 유스핀나, 로레타 주드카이트가 영화에 등장합니다. 야심적이고 거친 실험이 돋보이는 이 영화는 고다르이기도 하고, 토드 헤인즈의 작품과 비슷한 점을 고려하면 딜런이기도 합니다. 칸의 프리미어 상영작입니다만, 상영 시간은 불과 40분입니다.

‘비팅 하트, Beating Hearts’ 2018년 칸 영화제에서 경쟁 부문에 진출해 최우수 작품상과 감독상 등 세자르상 3개 부문 후보에 오른 ‘리틀 화이트 라이즈’의 연기 변신으로 잘 알려진 프랑스 배우이자 감독인 질 르루쉬(Gilles Lellouche)의 최신작으로 감독 역시 ‘수영장에 간 남자들’을 연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최신작은 1980년대 북프랑스를 배경으로 20년에 걸쳐 상류층과 노동계급 등 서로 다른 계층의 두 스타십 십대가 어떻게 미치도록 사랑에 빠지고 삶이 어떻게 그들을 갈라놓으려고 하는지를 이야기하는 작품입니다. 프랑스/레바논의 ‘해프닝’으로 황금사자상 수상 감독 오드리 디완이 각본을 공동 집필하고 아델 엑사르코풀로스와 프랑수아 시빌이 두 연인으로 출연하며 말릭 플리카, 마롤리 와네크, 알랭 샤바, 안토니 바종, 빈센트 라코스테, 엘로디브셰즈 등이 출연합니다. 레르슈는 마틴 스콜세지,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를 영화에 큰 영향을 준 영화로 꼽았습니다. ‘비팅 하트, Beating Hearts’ 2018년 칸 영화제에서 경쟁 부문에 진출해 최우수 작품상과 감독상 등 세자르상 3개 부문 후보에 오른 ‘리틀 화이트 라이즈’의 연기 변신으로 잘 알려진 프랑스 배우이자 감독인 질 르루쉬(Gilles Lellouche)의 최신작으로 감독 역시 ‘수영장에 간 남자들’을 연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최신작은 1980년대 북프랑스를 배경으로 20년에 걸쳐 상류층과 노동계급 등 서로 다른 계층의 두 스타십 십대가 어떻게 미치도록 사랑에 빠지고 삶이 어떻게 그들을 갈라놓으려고 하는지를 이야기하는 작품입니다. 프랑스/레바논의 ‘해프닝’으로 황금사자상 수상 감독 오드리 디완이 각본을 공동 집필하고 아델 엑사르코풀로스와 프랑수아 시빌이 두 연인으로 출연하며 말릭 플리카, 마롤리 와네크, 알랭 샤바, 안토니 바종, 빈센트 라코스테, 엘로디브셰즈 등이 출연합니다. 레르슈는 마틴 스콜세지,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를 영화에 큰 영향을 준 영화로 꼽았습니다.

“아, 캐나다 Oh, Canada”캐나다의 작가 러셀·뱅크스의 2021년의 소설”포 가온”(” 달콤한 후”)를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버튼을 누르고 영화 감독 폴·슈뢰더(Paul Schrader)가 방 안의 남자 3부작에서 벗어나고 캐나다의 유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감독이 자신의 옛 제자에게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하면서 자신의 인생에 대한 모든 진실을 말하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그리고 그의 아내가 보는 앞에서 촬영된 고백입니다.그리고 베트남전 징집을 피해서 캐나다로 달아난 캐나다계 미국인 좌파의 이야기입니다.리처드·기어가 나이를 먹고 힘든 캐릭터로 출연하고 말·서먼이 그의 아내 역을 부상하는 수퍼 스타 제이콥·엘 로디(Jacob Elord)(“Euphoria”,”Salburn”)이 훨씬 젊은 버전에 나옵니다.이 영화에는 빅토리아·힐, 마이클·잉페리오리, 페넬로페, 미첼, 크리스틴…과정이 출연합니다.”알토·컨트리/미국 싱어송 라이터의 매튜·호크(일명 『 포스 포레셍토 』)가 작곡을 담당했습니다.

‘메갈로폴리스, 메갈로폴리스’ 전설적인 영화감독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Francis Ford Coppola)의 13년 만의 신작인 ‘메갈로폴리스’는 더 이상의 소개가 필요 없을 정도로 2024년 칸 영화제에서 가장 화제의 영화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작품입니다. 로마제국의 살인 음모, 9/11 사건, ‘내일의 세계’를 다룬 1930년대 H.G. 웰스의 ‘다가오는 미래’ 등으로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 영화는 코폴라 감독이 1980년대부터 꿈꿔온 유토피아적 서사시이자 드라마입니다. 오스카상 2회 후보에 오른 애덤 드라이버(‘결혼이야기’)가 시간을 멈추고 대재앙으로 폐허가 된 뉴욕을 재건하려는 건축가 역을 맡았습니다. 그의 반대편에는 퇴행적 현상 유지에 집착하는 부패한 시장(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드라이버들의 로맨틱한 관심과 더 나은 삶을 갈망하는 시장 사교계의 딸 줄리아(‘왕좌의 게임’ 스타 나탈리 엠마누엘)가 있습니다. 오브리 플라자, 시아 라보프, 존 보이트, 제이슨 슈워츠먼, 탈리아 샤이어, 그레이스 반더월, 로렌스 피시번, 캐서린 헌터, 더스틴 호프먼 등 방대한 앙상블 출연자도 이 영화에 등장합니다. 코폴라 감독의 ‘테트로’와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의 ‘마스터’를 촬영한 루마니아 출신 촬영감독 미하이 말라이말레 주니어(Mihai Malaimare Jr)가 촬영감독을 맡았습니다. ‘메갈로폴리스, 메갈로폴리스’ 전설적인 영화감독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Francis Ford Coppola)의 13년 만의 신작인 ‘메갈로폴리스’는 더 이상의 소개가 필요 없을 정도로 2024년 칸 영화제에서 가장 화제의 영화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작품입니다. 로마제국의 살인 음모, 9/11 사건, ‘내일의 세계’를 다룬 1930년대 H.G. 웰스의 ‘다가오는 미래’ 등으로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 영화는 코폴라 감독이 1980년대부터 꿈꿔온 유토피아적 서사시이자 드라마입니다. 오스카상 2회 후보에 오른 애덤 드라이버(‘결혼이야기’)가 시간을 멈추고 대재앙으로 폐허가 된 뉴욕을 재건하려는 건축가 역을 맡았습니다. 그의 반대편에는 퇴행적 현상 유지에 집착하는 부패한 시장(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드라이버들의 로맨틱한 관심과 더 나은 삶을 갈망하는 시장 사교계의 딸 줄리아(‘왕좌의 게임’ 스타 나탈리 엠마누엘)가 있습니다. 오브리 플라자, 시아 라보프, 존 보이트, 제이슨 슈워츠먼, 탈리아 샤이어, 그레이스 반더월, 로렌스 피시번, 캐서린 헌터, 더스틴 호프먼 등 방대한 앙상블 출연자도 이 영화에 등장합니다. 코폴라 감독의 ‘테트로’와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의 ‘마스터’를 촬영한 루마니아 출신 촬영감독 미하이 말라이말레 주니어(Mihai Malaimare Jr)가 촬영감독을 맡았습니다.

‘더 슈라우즈, 더 슈라우드’ 캐나다의 보디 호러 거장 데이비드 크로넨버그(David Cronenberg)가 영화 제작에서 은퇴하는 듯했지만, 다행히도 그는 2022년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미래의 범죄들, Crimes of the Future’로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그의 최신작은 2017년 크로넨버그(クローネンバーグの妻が)의 아내가 죽은 후의 자전적 슬픔을 그린 공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아내가 죽은 후 위로받지 못했다 50세의 저명한 사업가를 중심으로 전개합니다. 그는 슬픔 속에 산 사람이 죄수복을 입고 떠난 고인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어느 날 밤 아내의 무덤이 더럽혀진 후 분노한 몽상가는 범인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다이앤 크루거, 뱅상 카셀, 가이 피어스, 산드린 홀트, 엘리자베스 손더스, 제니퍼 데일이 주연을 맡은 영화 더 슈라우드는 크로넨버그의 작품입니다. 크로넨버그는 이 영화가 매우 개인적인 영화라고 설명하면서 처음에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작하려다가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슈라우즈, 더 슈라우드’ 캐나다의 보디 호러 거장 데이비드 크로넨버그(David Cronenberg)가 영화 제작에서 은퇴하는 듯했지만, 다행히도 그는 2022년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미래의 범죄들, Crimes of the Future’로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그의 최신작은 2017년 크로넨버그(クローネンバーグの妻が)의 아내가 죽은 후의 자전적 슬픔을 그린 공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아내가 죽은 후 위로받지 못했다 50세의 저명한 사업가를 중심으로 전개합니다. 그는 슬픔 속에 산 사람이 죄수복을 입고 떠난 고인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어느 날 밤 아내의 무덤이 더럽혀진 후 분노한 몽상가는 범인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다이앤 크루거, 뱅상 카셀, 가이 피어스, 산드린 홀트, 엘리자베스 손더스, 제니퍼 데일이 주연을 맡은 영화 더 슈라우드는 크로넨버그의 작품입니다. 크로넨버그는 이 영화가 매우 개인적인 영화라고 설명하면서 처음에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작하려다가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Rumours, Rumours”캐나다의 부조리 주의자/초현실주의자/실험 주의자인 가이·마 딘이 지금까지 가장 상업적인 작품처럼 들린다 어두운 코미디에 돌아왔습니다(여전히 기괴하다는 것이다만, 좋은 의미입니다).그의 최근의 동료이며 형제인 에우아은과 갤런·존슨, Evan and Galen Johnson(그의 기괴한 작품이다”금지된 방”과 “녹색 안개”를 공동 연출한)과 공동 연출한 이 풍자 영화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자유 민주주의 국가의 7명의 지도자들이 연례 G7정상 회의 기간 중에 잠정 성명 초안을 작성하고 밤에 숲에서 길을 잃다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케이트·브랑시에쯔토과 알리시아·비캉델이 찰스·댄스(“게임·오브·슬론 즈”), 로이·듀뿌이(“르·팜무·니키타”시리즈), 데니스·메노 시(“잉글리쉬 버스터스”), 니키·엠 커버드, 롤랑 도라 벨로, 히라 타케히로, 즈라토코브릿치들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합니다.”-매스”(캐나다/영어의 철자를 사용)은 경쟁에서 지고 있으나 여전히 무시하기에는 너무 관심이 많습니다.

‘버드, Bird’ 영국의 저명한 영화감독 안드레아 아놀드(Andrea Arnold)의 다섯 번째 칸 영화제 출품작이자 경쟁 부문에 네 번째로 진출한 ‘아메리칸 허니’ 감독의 최신작은 한동안 베일에 싸여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확실히 변두리에서 사는 사람들의 성장 이야기이고, 유명 배우들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이 영화는 노스 켄트(ノース ケのント 1)의 한 방에서 홀아비 아버지와 형과 함께 산다 12세 소녀를 중심으로 전개합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아이들을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 부재자이고, 사춘기가 다가오는 소녀는 다른 곳에서 관심과 모험을 찾습니다. 신예 니키야 애덤스가 어린 소녀 역을 맡았습니다. 배리 케오한(‘솔트번’)이 소녀의 아버지 역을, 제이슨 붓다(Jason Buda)가 삼촌 역을 맡았습니다. 프란츠 로고스키가 주인공 버드 역을 맡았지만, 그가 극에서 정확히 어떤 역할을 맡았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재스민 잡슨, 제임스 넬슨-조이스, 조앤 매튜스가 함께 출연하고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유명 촬영감독 로비 라이언(Robbie Ryan)이 촬영을 맡았습니다. ‘버드, Bird’ 영국의 저명한 영화감독 안드레아 아놀드(Andrea Arnold)의 다섯 번째 칸 영화제 출품작이자 경쟁 부문에 네 번째로 진출한 ‘아메리칸 허니’ 감독의 최신작은 한동안 베일에 싸여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확실히 변두리에서 사는 사람들의 성장 이야기이고, 유명 배우들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이 영화는 노스 켄트(ノース ケのント 1)의 한 방에서 홀아비 아버지와 형과 함께 산다 12세 소녀를 중심으로 전개합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아이들을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 부재자이고, 사춘기가 다가오는 소녀는 다른 곳에서 관심과 모험을 찾습니다. 신예 니키야 애덤스가 어린 소녀 역을 맡았습니다. 배리 케오한(‘솔트번’)이 소녀의 아버지 역을, 제이슨 붓다(Jason Buda)가 삼촌 역을 맡았습니다. 프란츠 로고스키가 주인공 버드 역을 맡았지만, 그가 극에서 정확히 어떤 역할을 맡았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재스민 잡슨, 제임스 넬슨-조이스, 조앤 매튜스가 함께 출연하고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유명 촬영감독 로비 라이언(Robbie Ryan)이 촬영을 맡았습니다.

‘디어프렌티스, The Apprentice’ 올해 칸 영화제에서 가장 논란이 많았던 작품으로 젊은 도널드 트럼프라는 소재를 다룬 ‘디어프렌티스’는 이란계 덴마크 출신 유명 영화감독 알리 압바시(Ali Abbasi)가 만든 작품으로 ‘경계선'(2018)과 ‘성스러운 거미'(2022)로 잘 알려져 있으며 후자는 그의 첫 칸 경쟁 진출작입니다. 미 제국의 속살을 파헤친다고 선전된 이 드라마는 풍자가 아니라 젊은 도널드 트럼프가 영향력 있는 우익 변호사이자 정치 해결사인 로이 콘과 파우스트 같은 거래를 통해 권력을 잡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세바스티안 스탠(‘더 팰컨 & 윈터 솔져’)이 도널드 트럼프 역을, ‘계승’ 배우 제레미 스트롱이 로이 콘 역을, 마리아 바칼로바가 이바나 트럼프 역을, 마틴 도너번이 도널드의 아버지 프레드 트럼프 역을, 에밀리 미첼이 젊은 이방카 트럼프 역을 맡았습니다. 콘은 제2차 레드 스케어 당시 조지프 매카시 상원의원과 함께 일한 것으로 유명한 뉴욕시 검사로 영화는 권력, 부패, 기만이라는 주제를 다루며 미국 왕조의 시작을 기록한 멘토와 제자의 이야기로 그려졌습니다. ‘디어프렌티스, The Apprentice’ 올해 칸 영화제에서 가장 논란이 많았던 작품으로 젊은 도널드 트럼프라는 소재를 다룬 ‘디어프렌티스’는 이란계 덴마크 출신 유명 영화감독 알리 압바시(Ali Abbasi)가 만든 작품으로 ‘경계선'(2018)과 ‘성스러운 거미'(2022)로 잘 알려져 있으며 후자는 그의 첫 칸 경쟁 진출작입니다. 미 제국의 속살을 파헤친다고 선전된 이 드라마는 풍자가 아니라 젊은 도널드 트럼프가 영향력 있는 우익 변호사이자 정치 해결사인 로이 콘과 파우스트 같은 거래를 통해 권력을 잡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세바스티안 스탠(‘더 팰컨 & 윈터 솔져’)이 도널드 트럼프 역을, ‘계승’ 배우 제레미 스트롱이 로이 콘 역을, 마리아 바칼로바가 이바나 트럼프 역을, 마틴 도너번이 도널드의 아버지 프레드 트럼프 역을, 에밀리 미첼이 젊은 이방카 트럼프 역을 맡았습니다. 콘은 제2차 레드 스케어 당시 조지프 매카시 상원의원과 함께 일한 것으로 유명한 뉴욕시 검사로 영화는 권력, 부패, 기만이라는 주제를 다루며 미국 왕조의 시작을 기록한 멘토와 제자의 이야기로 그려졌습니다.

“그랜드 투어, Grand Tour” 몽환적인 초현실주의 영화감독 미겔 고메스(Miguel Gomes)는 2012년 <탭>과 2015년 칸 영화제 감독 주간 섹션에서 상영된 웅장한 3부작 <천일야화> 시리즈로 가장 잘 알려진 감독으로, 그의 최신작인 <그랜드 투어>는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한 첫 장편 영화입니다. 1917년 버마 랑군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약혼녀 몰리가 도착한 날 도망친 대영제국 공무원을 주인공으로 합니다. 그는 자신의 존재와 비겁한 선택에 대해 고민하고 결혼을 결심하지만, 그녀는 그의 발자취를 따라갑니다. 이 영화에는 곤살로 와딩턴, 곤살로 와딩턴 플러스, 크리스타 알파이아테, 클라우디오 다 실바, 랑케 잔 등 거의 알려지지 않은 포르투갈과 미얀마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또한 이 영화는 일부 시퀀스를 16mm로 촬영하고 가이 리앙, 사요옴부 무크디프롬, 루이포 ças 3명의 DP가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랜드 투어, Grand Tour” 몽환적인 초현실주의 영화감독 미겔 고메스(Miguel Gomes)는 2012년 <탭>과 2015년 칸 영화제 감독 주간 섹션에서 상영된 웅장한 3부작 <천일야화> 시리즈로 가장 잘 알려진 감독으로, 그의 최신작인 <그랜드 투어>는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한 첫 장편 영화입니다. 1917년 버마 랑군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약혼녀 몰리가 도착한 날 도망친 대영제국 공무원을 주인공으로 합니다. 그는 자신의 존재와 비겁한 선택에 대해 고민하고 결혼을 결심하지만, 그녀는 그의 발자취를 따라갑니다. 이 영화에는 곤살로 와딩턴, 곤살로 와딩턴 플러스, 크리스타 알파이아테, 클라우디오 다 실바, 랑케 잔 등 거의 알려지지 않은 포르투갈과 미얀마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또한 이 영화는 일부 시퀀스를 16mm로 촬영하고 가이 리앙, 사요옴부 무크디프롬, 루이포 ças 3명의 DP가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제2막, The Second Act’ 프랑스의 환상적인 초현실주의 영화감독인 쿠엔틴 뒤피우(Quentin Dupieux)는 항상 예상치 못한 작품을 만들어 내지만, 이번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출연진과 함께 또 한 번 큰 변화를 시도합니다.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그의 최신작 세컨드 액트는 파산한 영화제작사 배우들에 관한 메타코미디로 특히 남자친구를 데리고 아버지를 만나러 온 젊은 여성을 뒤쫓습니다(영화 줄거리에서 이 영화가 끔찍한 영화인지는 불분명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레아 세이두, 뱅상 린든, 루이 가렐, 라파엘 쿠에나르, 마누엘 기요 등 스타급 프랑스 배우들이 출연한다는 점입니다. 듀피우는 이 영화의 각본, 촬영 감독 및 편집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자작 영화계의 소더버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입장에 있습니다. ‘제2막, The Second Act’ 프랑스의 환상적인 초현실주의 영화감독인 쿠엔틴 뒤피우(Quentin Dupieux)는 항상 예상치 못한 작품을 만들어 내지만, 이번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출연진과 함께 또 한 번 큰 변화를 시도합니다.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그의 최신작 세컨드 액트는 파산한 영화제작사 배우들에 관한 메타코미디로 특히 남자친구를 데리고 아버지를 만나러 온 젊은 여성을 뒤쫓습니다(영화 줄거리에서 이 영화가 끔찍한 영화인지는 불분명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레아 세이두, 뱅상 린든, 루이 가렐, 라파엘 쿠에나르, 마누엘 기요 등 스타급 프랑스 배우들이 출연한다는 점입니다. 듀피우는 이 영화의 각본, 촬영 감독 및 편집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자작 영화계의 소더버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입장에 있습니다.

‘더 발코니츠, 더 발코네트’ 세자르상을 수상한 배우에서 영화감독으로 변신한 노에미 멜란(Noémie Merlant)은 ‘불타는 여자의 초상’으로 잘 알려져 있어 그녀의 감독 경력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2021년 칸 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된 ‘미국 아이유비타몽 암아몽 아무르’로 장편 감독 데뷔를 한 메를란은 프랑스 남부의 폭염 속에서 세 명의 젊은 여성을 쫓는 코믹 공포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스헤이라 야쿠브, 멜란, 산다 코드레아누가 연기한 세 사람은 안전한 발코니에서 신비로운 이웃에 대한 온갖 환상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평범한 갈등은 늦은 밤이 되면 훨씬 어둡고 위험해집니다. 루카스 브라보도 출연합니다. ‘더 발코니츠, 더 발코네트’ 세자르상을 수상한 배우에서 영화감독으로 변신한 노에미 멜란(Noémie Merlant)은 ‘불타는 여자의 초상’으로 잘 알려져 있어 그녀의 감독 경력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2021년 칸 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된 ‘미국 아이유비타몽 암아몽 아무르’로 장편 감독 데뷔를 한 메를란은 프랑스 남부의 폭염 속에서 세 명의 젊은 여성을 쫓는 코믹 공포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스헤이라 야쿠브, 멜란, 산다 코드레아누가 연기한 세 사람은 안전한 발코니에서 신비로운 이웃에 대한 온갖 환상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평범한 갈등은 늦은 밤이 되면 훨씬 어둡고 위험해집니다. 루카스 브라보도 출연합니다.

‘밀러스 포인트 크리스마스 이브’ 디렉터스 포트나이트 사이드바 섹션에서는 미국 인디 영화감독 타일러 탈미나(Tyler Taormina)가 ‘밀러스 포인트 크리스마스 이브’로 세 번째 영화를 제작합니다. 이 영화에는 마이클 세라, 에이트 글레이드의 스타 엘시 피셔, 마리아 디지아(루이), 프란체스카 스코세이지(마틴 스코세이지의 딸), 소여 스필버그(스티븐 스필버그의 아들), 벤 솅크만, 그레이터킹턴 등이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4대에 걸친 바르사노 가족이 조상 대대로 전해지는 고택에서 마지막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모이지만 반항적인 10대 청소년 2명이 탈출하면서 상황이 복잡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밀러스 포인트 크리스마스 이브’ 디렉터스 포트나이트 사이드바 섹션에서는 미국 인디 영화감독 타일러 탈미나(Tyler Taormina)가 ‘밀러스 포인트 크리스마스 이브’로 세 번째 영화를 제작합니다. 이 영화에는 마이클 세라, 에이트 글레이드의 스타 엘시 피셔, 마리아 디지아(루이), 프란체스카 스코세이지(마틴 스코세이지의 딸), 소여 스필버그(스티븐 스필버그의 아들), 벤 솅크만, 그레이터킹턴 등이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4대에 걸친 바르사노 가족이 조상 대대로 전해지는 고택에서 마지막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모이지만 반항적인 10대 청소년 2명이 탈출하면서 상황이 복잡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마르셀로 미오, 마르셀로 미오’ 프랑스 베테랑 영화감독 크리스토프 오노레(“Les Chansons D’Amour”)의 최신작인 이 영화는 영화적으로 메타적이고 매혹적이며 영화계의 왕족 키아라 마스토롤리아니가 실제 아버지인 이탈리아의 아이콘 마르첼로 마스토롤리아니의 그늘에서 살아가는 자신의 모습을 연기합니다. 그녀의 실제 어머니인 프랑스의 메가스타 카트린 드뇌브도 파브리스 루치니, 벤자민 비올레이, 니콜 가르시아, 멜빌 푸흐 같은 배우들과 똑같이 자신을 연기합니다. 아니요, 정말이에요. 영화는 키아라의 현실이 혼란에 빠지는 여름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 여파로 그녀는 아버지의 분열된 이미지처럼 옷을 입고, 아버지처럼 말하고, 아버지와 똑같이 행동하며 아버지처럼 살기로 결심하고, 친구들은 그녀를 ‘마르첼로’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마르셀로 미오, 마르셀로 미오’ 프랑스 베테랑 영화감독 크리스토프 오노레(“Les Chansons D’Amour”)의 최신작인 이 영화는 영화적으로 메타적이고 매혹적이며 영화계의 왕족 키아라 마스토롤리아니가 실제 아버지인 이탈리아의 아이콘 마르첼로 마스토롤리아니의 그늘에서 살아가는 자신의 모습을 연기합니다. 그녀의 실제 어머니인 프랑스의 메가스타 카트린 드뇌브도 파브리스 루치니, 벤자민 비올레이, 니콜 가르시아, 멜빌 푸흐 같은 배우들과 똑같이 자신을 연기합니다. 아니요, 정말이에요. 영화는 키아라의 현실이 혼란에 빠지는 여름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 여파로 그녀는 아버지의 분열된 이미지처럼 옷을 입고, 아버지처럼 말하고, 아버지와 똑같이 행동하며 아버지처럼 살기로 결심하고, 친구들은 그녀를 ‘마르첼로’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필름 러버스!, Film Lovers!” 프랑스의 저명한 영화감독 아르노 데프레샹(Arnaud Desplechin)의 다큐멘터리 드라마(프랑스에서는 ‘관객!’이라는 제목)인 이 영화는 2024 칸 영화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주제인 내면을 들여다보는 영화적 메타 영화 중 하나입니다. 미로 마차도 – 그래너, 마티유 아말릭, 프랑수아즈 르브론이 주연한 이 영화는 이 감독의 영화 3부작 중 세 번째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에는 데프레샹의 전작인 ‘나의 성생활… 또는 ‘나의 말다툼 방식'(아마릭 아마릭 분, 1996)과 ‘나의 황금시대'(쿠엔틴 돌마이어 분, 2015)에 출연한 폴 데다루스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최근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법정 드라마 ‘아나토미 오브 어 폴’에서 15세 소년 마차도-그래너 역을 맡았습니다. 줄거리의 시놉시스에 따르면 “영화 애호가들이 영화적 이미지의 빠른 흐름 속에서 기억, 허구, 발견이 얽혀 영화의 마법을 기념하는 영화”라고 합니다. https://theplaylist.net/cannes-film-festival-2024-preview-22-must-see-films-to-watch-20240509/4/ ‘필름 러버스!, Film Lovers!’ 프랑스의 저명한 영화감독 아르노 데프레샹(Arnaud Desplechin)의 다큐멘터리 드라마(프랑스에서는 ‘관객!’이라는 제목)인 이 영화는 2024 칸 영화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주제인 내면을 들여다보는 영화적 메타 영화 중 하나입니다. 미로 마차도 – 그래너, 마티유 아말릭, 프랑수아즈 르브론이 주연한 이 영화는 이 감독의 영화 3부작 중 세 번째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에는 데프레샹의 전작인 ‘나의 성생활… 또는 ‘나의 말다툼 방식'(아마릭 아마릭 분, 1996)과 ‘나의 황금시대'(쿠엔틴 돌마이어 분, 2015)에 출연한 폴 데다루스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최근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법정 드라마 ‘아나토미 오브 어 폴’에서 15세 소년 마차도-그래너 역을 맡았습니다. 줄거리의 시놉시스에 따르면 “영화 애호가들이 영화적 이미지의 빠른 흐름 속에서 기억, 허구, 발견이 얽혀 영화의 마법을 기념하는 영화”라고 합니다. https://theplaylist.net/cannes-film-festival-2024-preview-22-must-see-films-to-watch-202405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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